[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저경력 공무원의 업무적응을 돕고 전체 교직원의 행정역량도 강화하는 ‘학교행정업무 통합매뉴얼’을 제작·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행정업무의 통일성을 제고하고, 법규정과 지침 등의 올바른 적용을 도와 행정업무 완성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각급 학교 행정실장과 교육청 실무자 등 교육행정의 베테랑들이 주축이 돼 분야별 업무에 필요한 각종 법령과 사례 등을 △행정업무관리 △재산업무 △보수업무 △인사업무 △기타행정업무 등 5권의 책으로 만들었다.

아울러 일선 학교에서 자주 발생하는 각종 사례와 실무중심으로 구성되어 학교구성원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으로 구성됐다.

김보엽 교육행정국장은 “매뉴얼 발간으로 세종교육행정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은 물론 더욱 복잡하고 다변화된 교육행정을 마주하게 될 공직 후배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업무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행정업무 통합매뉴얼 책자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각급 학교로 배부될 예정이며, 소속 직원들이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본을 내부 업무망에 탑재해 공유할 예정이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