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동친화성 S·기업체감도 A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증평군이 기업하기 좋은도시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증평군은 대한상공회의소의 ‘2019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종합순위표’에서 경제활동친화성 S등급, 기업체감도 A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는 전국 90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활동친화성’과 ‘기업체감도’ 두 부문을 조사했다. 부문별 성적은 각각 5개 등급(S-A-B-C-D)으로 산정했다. 평가결과 군은 경제활동친화성 부문에서 S등급을 기록하며 도내 1위, 전국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경제활동친화성 평가는 공장설립과 주택건축, 유통·물류, 환경규제, 부담금, 지방세정 등 기업활동 관련 10개 항목에 대한 지자체별 조례의 상위법 위반과 법령 제·개정사항 미반영 여부 등에 대해 이뤄졌다.

평가결과 주택건축분야(A등급)를 제외한 전 분야에서 S등급을 받았다.

지자체의 행정업무에 대한 기업의 주관적 의견을 묻는 기업체감도 평가에서는 도내 2위, 전국 19위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지난해 도내 4위, 전국 62위보다 큰 폭으로 상승해 지역에 입지한 기업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윤경식 군 경제과장은 “내년에도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현장맞춤형 기업PM제도를 운영하고 교통·편의·기반시설을 확충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