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문상초등학교는 24일 오전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참(CHARM) 좋은 페스티벌’을 운영했다.

‘문상인의 생각하는 힘과 바른 인성을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 행사는 창의·인성(Creativity Character), 건강(Health), 학력(Academic ability), 자기표현력(Representation), 바른 품성(Moral Character) 5개 영역별 하위 항목에 따라 평가 기준을 수립해 한 학기 동안 성취수준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2학기 동안 모은 마일리지로 다양한 물건을 사며 무료로 부스 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주축으로 학생, 교원, 학부모회 교육공동체가 모두가 함께하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 행사는 크게 생활용품, 학용품, 패션용품, 장난감, 간식 등을 살 수 있는 △LOVE ME 문상마켓 △‘놀며 배우는 놀배터’ 부스 체험 교실 △엄마표 간식타임 3가지 영역으로 실시됐다.

창의 쑥쑥! 재미 팡팡! ‘놀며 배우는 놀배터’ 부스 체험 교실은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학교 운영에 따라 조직된 스마트 학습 동아리 학생들이 주축이 돼 실감형 콘텐츠인 드론을 마음껏 할 수 있게 구성됐으며, 그 밖에 전교생이 페이스 페인팅 및 DIY 공예를 모두 체험하는 장도 제공됐다. 또한 엄마표 간식타임에는 학부모회에서 학생들을 위해 직접 만든 떡볶이를 만들어 전교생이 나눠 먹는 시간을 제공해 따뜻한 정서를 꽃 피우기도 했다. 진천=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