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는 '백제문화권 문화·역사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공주대 제공
공주대는 '백제문화권 문화·역사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공주대 제공

공주대(총장 원성수)는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대학 간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공주대-공주교대 문화·역사 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문화·역사 탐방에는 공주대와 공주교대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공주지역에 대한 애향심 함양과 백제문화권 바로알기의 기회를 가졌다.

공주대 기획처 성과관리센터는 2019년 국립대학육성사업 네트워크구축 및 활성화의 일환으로 공주교대와 공동으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공주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대 간의 협력사업 수행을 통해 종합대학으로 지니고 있는 풍부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형근 성과관리센터장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이 지역상생 및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국립대학의 공적역할에 충실히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두 대학은 ‘대학교류협의위원회’ 를 구성하여 교양교과목개발, 비교과개발 및 프로그램수행 등을 공통으로 수행하여 두 대학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학생 건강체력 측정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2차로 이번 ‘문화·역사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학생들은 "공주에서 공부하면서 공주 지역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