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위, 환경단체 등 반대 정면반박
토지주 "사유지서 시위… 좌시 않을 것"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 일봉공원 민간특례사업과 관련해 토지주와 공원개발 찬성 주민 등으로 구성됐다는 ‘일봉공원 조성사업 추진위원회’가 24일 “일봉공원을 개발하라”며 환경단체 등의 반대 입장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일봉공원 조성사업 추진위 관계자들은 이날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 열고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특혜가 아닌 민간자본을 활용해 최대한 공원녹지를 확보하고 주민편의시설 및 공원 조성사업이 함께 가능한 사업”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구호 속에 포장된 반대진영 논리에 시민들이 속아왔고 더는 방관할 수 없다”며 “법에 근거해 정당한 사업의 일봉산 공원 조성사업에 정당성을 훼손하는 거짓선동으로 발목을 잡는다면 강력하게 응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일봉산 공원 조성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사업의 취지를 시민들에게 정확하게 알려서 일봉산을 보존하고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명품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토지주 이현우 씨는 “이번 사업은 12만 평 중 3만 5000평을 개발하고 8만 5000평을 시민을 위한 수영장과 황톳길 등을 갖춘 명품공원으로 돌려준다는 것”이라며 “무조건 반대보다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라”고 환경단체 등에게 요구했다. 그는 “일봉공원은 국가나 천안시, 환경단체 소유도 아닌 지주의 땅이다. 남의 사유지에서 버젓이 시위를 하고 있다”면서 “50년 이상 아무런 재산권 행사도 못했다. 반대를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봉산 주변 아파트 입주민과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등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일봉산 지키기 시민공동대책위원회’는 천안시의 일봉산 등 도시공원개발에 반대하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일봉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씨앤피 도시개발주식회사가 2024년까지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 462-16번지 일원 40만㎡에 비공원시설(12만㎡)로 2300여가구 아파트를 신축하고 공원시설(28만㎡)에 산책로와 전망대, 풋살장 등을 조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