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청운대학교는 지난 20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병설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실시한 2019년 하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 결과,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차원에서의 상시 평가체제 구축을 통한 교육의 질 개선 △사회 차원에서 대학교육 질 보장과 사회적 공신력 부여 △국가적 고등교육 질 보장 체제 구축 및 재정 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 확보 △국제사회에서 고등교육 국제적 통용성과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고등교육 질 보장 체제 구축 등 다양한 측면에서 활용되고 있다.이번 2주기 평가 내용은 6개 필수평가준거, 5개 평가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기준을 충족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청운대는 교육기본여건에 해당하는 6개 필수평가준거인 전임교원 확보율, 교사 확보율, 정원내 신입생 충원율, 정원내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 등 모든 조건에 충족하면서 인증대학으로 위상을 높였다.

이우종 총장은 “각 대학들이 지나치게 많은 평가를 통해 지쳐있는 상황에서도 ‘학생성공시대’를 위해 함께 참여한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과 교육과정 등을 더욱 명품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