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체결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 창출과 양극화 해소의 대안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자는 공동의 인식에서 시작됐다.

이들은 향후 유망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먼저 특구재단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담보하는 기술혁신을 위한 △공공기술의 이전 및 출자 △전문 컨설팅 및 리빙 사회문제해결형 R&BD 등을 통한 사업화를 지원한다.

또 크라우드펀딩, 특구펀드, 임팩트 투자기관과 협력관계 등을 활용한 임팩트 투자지원 및 보증연계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연구개발특구 내 연구소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기업 수요 발굴 및 인증 지원 △e-store 36.5+ 등을 통한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며,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내년부터 기술혁신형 사회적경제기업 판별기준을 유관기관에 확산하고, 진흥원 등과 협력관계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