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시장 비전 선포식

▲ 한범덕 청주시장은 18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평생학습 비전 선포식 및 수료식에서 "가치 있는 학습, 미래를 열어가는 평생학습 도시 청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선언했다. 연합뉴스
[충청투데이 송휘헌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18일 "가치 있는 학습, 미래를 열어가는 평생학습 도시 청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선언했다.

한 시장은 이날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평생학습 비전 선포식 및 수료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선언문을 통해 "시민 모두의 삶이 가치 있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모든 시민을 포용하는 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누구나 새로운 능력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게 해 시민의 창의성이 빛을 발할 수 있는 학습도시와 평생학습 네트워크 시스템과 허브 기능을 강화해 사람과 사람, 기관과 기관, 지역과 지역이 서로 이어져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사람과 공간이 연결될 수 있도록 연계의 시너지가 창출되는 학습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건강한 시민의식 함양을 바탕으로 시민역량을 높이고 글로컬 시대에 걸맞도록 학습도시 기반을 탄탄히 해 개인과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학습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시는 2004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26기 평생교육 수료식,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수료생들의 학습 발표회 등도 열렸다.

송휘헌 기자 hhsong@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