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대전창업성장캠퍼스’ 개소
유성 KT 대덕2연구센터 위치

▲ 허태정 대전시장,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과 입주기업대표 등이 16일 오후 유성구 KT대덕2연구센터에서 열린 대전창업성장캠퍼스 개소식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prime@cctoday.co.kr
▲ 허태정 대전시장,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과 입주기업대표 등이 16일 오후 유성구 KT대덕2연구센터에서 열린 대전창업성장캠퍼스 개소식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prime@cctoday.co.kr

[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대전시는 유성구 전민동 KT 대덕2연구센터 연구3동에서 스타트업 혁신성장의 디딤돌이 될 ‘대전창업성장캠퍼스’개소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대전창업성장캠퍼스는 32개의 기업입주 공간과 대·소회의실, 코-워킹 공간, 회의실 등으로 조성됐다. 관내 보육센터 졸업기업 등 관내·외 우수 창업기업을 유치해 민간주도의 기술혁신, 투자연계 지원을 통한 성장과 도약(Scale-up)의 거점이 된다.

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창업기업 2000개 육성을 위해 유성의 궁동·어은동 일원의 스타트업 파크, 중앙로 일원의 소셜벤처 특화거리 등 권역별 스타트업타운을 조성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외부의 창업인재를 끌어들이는 등 활발한 창업이 이뤄지고, 창업기업이 성장해 지역 일자리로 연계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간다는 복안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시는 지방최조 팁스타운 건립과 고부가가치 의료-바이오 분야 규제자유 특구 선정, 대전 혁신도시 지정 등으로 창업 환경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대전창업성장캠퍼스가 창업기업 성공스토리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