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성과 계약과제 도민만족도 83.38점… 전년比 1.31점 상승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가 올해 역점을 둔 주요 정책에 대한 도민 만족도에서 2011년 조사 실시 이래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도는 지난 10∼11월 주요 정책 고객을 대상으로 '2019년 직무성과 계약 과제 도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 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83.38점을 기록해 전년대비 1.31점 향상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각 부서가 올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핵심 업무를 선정해 연초 성과 계약을 체결한 101개 과제의 고객 400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모바일 설문 방식으로 △정책 인지도 △필요성 △효과성 △소통노력도 △투명성 △전반적 만족도 등 8개 항목에 대해 종합 조사했다.

종합 만족도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과제는 96.00점을 획득한 '산지조직화 및 광역 유통·판매망 확대'로 각자 출하하던 농산물을 생산부터 유통 과정까지 시·군과 도 단위로 통합해 농업인의 소득을 높인 점이 긍정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고품질 지적·공간정보 제공과 도민 삶의 질 향상(95.61점) △건설공사 집행률 제고 및 만족도 향상(94.35점) △소방현장 전문가 양성(93.93점) △재난현장 지원체계 강화(93.90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 항목에서는 복지 분야 과제가 타 과제보다 홍보성·필요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이번 조사를 통해 제안 받은 도민 의견을 내년도 사업 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하고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과제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민선7기 2년차 도정 성과에 대한 도민들의 긍정 평가가 반영된 것"이라며 "'복지수도 충남’을 지향하는 도정 방향과 도민의 정책 수요가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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