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문화재단은 11일 리솜스플라스 제라늄홀에서 충남 문화예술분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충남기부문화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충남문화재단의 기부금품 모집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충남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기부를 해준 기부자와 문화예술인을 초청해 진행된다.

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인들이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기회를 만들고 충남 문화예술 분야 기부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행사를 추진했다.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되며 1부 행사는 △충남문화재단 기부금품 모집사업 현황보고 및 후원결과 공유의 장 2부는 △솔비(대중연예인 및 아티스트)가 문화예술의 긍정적 영향 및 문화예술 후원의 중요성에 대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또 3부는 △만찬 네트워킹을 통해 문화예술인들간 정보공유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충남문화재단 맹붕재 대표이사 직무대행(기획경영부장)은 "올 한해 충남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기부해주신 마음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문화예술분야 에 대한 기부가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기부문화컨퍼런스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충남문화재단 문화사업팀(041-630-2914)로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