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재광 기자]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협의체 노인치매분과(분과장 김애련)는 5일 시청 예성교육실에서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 위원 및 요양보호사 등 시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안과질환 예방과 건강관리'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충주제일안과 김동건 원장이 재가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사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요양기관대상자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안과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는 건강관리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요양보호사는 "집에서 주로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들이 겨울천 건조한 시기에 안과질환으로 어려움을 많이 호소한다”면서 “오늘 강의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애련 보건의료분과장은 "특강을 통해 재가어르신들과 요양보호사들로 하여금 질환의 예방과 건강관리에 대해 다시한번 중요함을 강조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는 지역 내 시설 및 단체 소속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보장증진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