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장항공업고등학교(교장 오동규)는 3일 2020학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지역 우수기업 취업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에쎈테크, ㈜아이제이테크, ㈜동백, ㈜대정 4개 업체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학교와 기업에서 함께 기능·기술을 연마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장항공고 도제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Off-jt, 기업에서 Ojt수업을 병행해 진행하며 학교에서 배운 기능 기술을 곧바로 현장에서 적용해 보고 현장에서 모자란 기능은 학교에서 보완해 학습하게 된다. 또 교육기간 중 근로자 신분을 인정받아 급여지급과 함께 소속감을 갖고 현장업무에 종사하며 졸업 후 현장에서 일을 해낼 수 있는 기능인으로 성장하게 된다.

협약을 체결한 4개 업체는 군산 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해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자동차 부품, 프레스금형, 냉동 볼밸브, 체크밸브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요 핵심기술을 보유한 지역 우수 산업체이다.

㈜아이제이테크 김시곤 대표는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데 있어서 장항공업고와 산학협력협약은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이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우수인재를 지속적으로 채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서천=노왕철 기자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