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장애인체육회 체력인증센터 개소
과학적 체력 측정·맞춤형 운동처방 추진

▲ 계룡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달 19일 구룡콘도 1층에서 시민의 건강 및 체계적인 체력관리를 위한 국민체력 100 '계룡체력인증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김인숙 명예기자

계룡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달 19일 구룡콘도 1층에서 시민의 건강 및 체계적인 체력관리를 위한 국민체력 100 '계룡체력인증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홍묵 시장, 육군 인사참모부 김경중 준장 등 관계자 60여명이 자리해 센터의 출발과 시민들의 건강 및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민체력 100'은 전 국민의 체력을 증진시키고자 국가에서 시행하는 체육복지서비스로 가까운 체력인증센터에서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전문가의 맞춤형 운동 처방을 통해 체계적인 체력관리를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계룡시는 육군이 무상 제공한 신도안면 구룡콘도 1층에 국민체력인증센터를 설치하고, 계룡시 장애인체육회에 운영을 위탁해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만 13세이상 계룡시민이면 누구나 전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근력 및 심폐기능 향상 등 건강 및 운동관련 체력증진을 위한 체력증진교실 무료 회원도 모집 중이다. 이용 신청은 전화(042-840-6302) 및 인터넷 홈페이지(http://nfa.kspo.or.kr)로 신청할 수 있다.

계룡시 장애인 체육회 이명기 사무국장은 "체육은 복지라고 생각하며 계룡체력인증센터가 시민 모두에게 내 몸에 꼭 맞는 운동처방으로 건강과 체력을 관리할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김인숙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