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교육·문화분과 주관으로 지난달 29일 오후 2시, 4시 걸쳐 충북혁신 CGV에서 음성군 5개소(대소, 생극, 영재, 포란, 함께하는 사랑 밭 문화)지역아동센터 63명과 영화 관람을 진행했다.

이번 영화관람은 "음성군지역아동센터와 함께 겨울왕국으로 떠나요"사업을 통해 상대적으로 문화활동 기회가 취약한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문화참여 기회를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최근 개봉한 ‘겨울왕굴 2’를 관람하며 아이들에게 휴식의 기회를 제공했다.

영화 관람에 참여한 한 교사는 "농어촌의 특성상 새벽부터 일터로 나가는 부모님과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이 많은데 또래와 함께 하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문화분과는 음성군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 음성군노인복지관,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부윤지역아동센터, 음성문화원, 음성군체육회,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체는 민·관협력을 통해 차별없는 다양한 교육이 보장되고, 문화 활동을 통해 자기계발,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소통기회를 보장 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