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최고 경쟁력은>
정시모집 가·나·다군 지원
수능위주 일반전형 영어 ‘선택 변경’
국어·수학·영어·탐구 중 3과목 선택

[충청투데이 윤희섭 기자] 올해 우송대 정시모집은 가군이 신설되면서 가·나·다군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우송대는 2020학년도 정시 신입생 모집에서 ‘가’군(간호학과 등 6개 학과) 15명, ‘나’군(솔브릿지경영학부 등 9개 학과) 31명, ‘다’군(폴보퀴즈조리전공 등 26개 학과) 43명 등 총 89명을 선발한다. 단, 오는 20일 수시 이월인원을 감안한 최종 모집 인원을 발표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능위주(일반전형)에서 필수였던 영어 과목이 선택으로 변경되면서 국어·수학·영어·탐구 중 3과목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 탐구영역을 선택할 시 1과목만 선택해 반영할 수 있으며, 영어반영 시에는 등급별 환산점수가 부여된다. 수학 '가'형 응시자의 경우 수학 반영 시 취득 점수에 10%를 가산점으로, 간호학과의 경우 과학탐구 응시자에 대해서 과학탐구 반영 시 수능총점에 5점을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실기위주(외국어우수자전형)의 전형요소는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이라는 3가지 평가요소를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되며 서류평가 60%와 면접평가 40%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정원 내로는 수능위주(일반전형)로 89명을 모집하고, 실기위주(외국어우수자전형)로 솔브릿지경영학부에서 수시 이월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원 외로는 학생부교과(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를 통해서 수시 이월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6~31일 까지로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17일 이뤄진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