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라멘 한그릇 ‘멘무샤’, 쫄깃한 생면·한약재 이용 사골육수 담백
맛·건강 잡는 ‘풀잎채 한상’, 자연의맛…보쌈·된장찌개·가마솥밥 인기
100시간 정성 ‘아비꼬 카레’, 카레·밥 무한리필… 토핑 다양·맛 조절
부드러운 돈카츠 ‘사보텐’, 192시간 1등급 돈육 숙성·특제소스 일품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백화점세이는 '작지만 강한 기업, 화려하지 않지만 행복한 기업'이라는 기업문화를 앞세워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열정을 쏟아내고 있다.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고자 소문난 맛집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고객만족과 집객효과를 함께 거두고 있다. 백화점세이 맛집의 경우 푸짐한 양과 실속 있는 가격,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멘무샤 탄탄멘 정식
▲ 멘무샤 탄탄멘 정식

◆추운 겨울 최고의 라멘 한 그릇 ‘멘무샤’

추운 겨울 백화점세이에서 즐길 수 있는 맛집은 최고의 라멘 전문점 '멘무샤'다. 멘무샤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정통 라멘 전문점이다.

튀기지 않은 생면으로 트랜스지방이 없으며, 얼리지 않은 생면을 사용해 면발 자체의 쫄깃함과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 향을 절제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사골을 이용해 담백한 맛을 강화했고, 한약재를 사용해 잡내를 제거했다.

멘무샤에서는 라멘, 돈부리, 볶음면, 돈가스 등 다양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맛과 건강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10시간 이상 우려낸 칼슘과 콜라겐의 육수로 맛을 내 바쁜 현대인의 건강까지 책임지고 있다.

멘무샤의 대표 인기 메뉴는 '탄탄멘 정식(탄탄멘+로스까스)'이다. 매콤하고 깔끔한 탄탄멘과 로스까스 맛이 어우러져 절묘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로스까스 정식'도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메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정통 생돈가스를 밥과 시원한 국물에 함께 즐길 수 있다.

▲ 풀잎채 한상 전경
▲ 풀잎채 한상 전경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자연의 맛이 살아있는 ‘풀잎채 한상’

'풀잎채 한상'은 자연의 맛으로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세이투 5층에 위치한 풀잎채 한상은 신선한 재료를 통해 풍부한 맛이 일품인 한식 전문점으로 다양한 고객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해 조리한 자연주의식 요리법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풀잎채 한상에서는 식전 음식으로 매일 아침 국산콩으로 만들어지는 순두부가 제공된다. 부드러운 식감에 고소한 맛이 더해져 식전 입맛을 돋우는 데 안성맞춤이다.

풀잎채 한상에서의 식사는 한 지친 일상 속에서 사라진 입맛을 다시 되찾고 식욕을 불러일으킨다.

꼭 먹어봐야 하는 추천 메뉴는 '풀잎채 한상'이다. 보쌈, 훈제오리, 보쌈김치, 6찬, 된장찌개, 가마솥밥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 인기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메인 요리는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보쌈과 풍미가 살아있는 훈제오리다. 또 윤기가 흐르는 가마솥밥을 통해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물을 부어 만든 누룽지는 속을 편안하고 든든하게 만들어 준다.

입맛을 살리고 싶을 때는 '곤드레 가마솥밥'을 추천한다. 곤드레 가마솥밥과 6찬, 샐러드, 두부김치, 된장찌개가 제공되는 메뉴로 영양만점 진수성찬으로 유명하다.

▲ 아비꼬 포크세트
▲ 아비꼬 포크세트

◆100시간의 정성 카레 전문점 ‘아비꼬 카레’

백화점세이에는 카레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정성 카레 전문점 '아비꼬 카레'가 있다.

아비꼬 카레는 카레의 제조와 숙성을 거쳐 손님에게 제공되기까지 총 100시간의 정성을 쏟는다. 아낌없이 주는 정 문화를 바탕으로 카레와 밥을 무한으로 리필(아기 단계)을 받을 수 있다.

아비꼬 카레에서는 골라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메인 메뉴의 매운맛 단계 선택과 토핑의 다양한 조합으로 2300여 가지의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아비꼬 카레의 인기 메뉴는 '포크세트(포크 카레라이스+돈가스+음료)'이다. 20여 종의 향신료와 갖은 재료를 아비꼬 비밀 레시피로 100시간 정성을 담아 만든 카레라이스로 깊은 맛과 풍미가 일품인 메뉴이다.

추운 겨울 날씨에 몸을 녹이고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2인 세트(치킨 카레라이스+비프카레 가락국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카레에는 주성분인 '강황'은 체내에 막혀있는 혈을 뚫어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증가의 효과가 있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2인 세트'의 경우 치킨 카레라이스에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가락국수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다.

이밖에도 다양한 해산물과 카레의 절묘한 조합이 특징인 해산물 카레라이스와 왕새우튀김을 맛볼 수 있는 '해산물 세트'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 사보텐 핫세트
▲ 사보텐 핫세트

◆부드러운 식감과 맛이 일품인 돈까스 전문점 ‘사보텐’

백화점세이에서는 부드러운 식감과 맛이 일품인 돈카츠 전문점 '사보텐'을 만날 수 있다.

최상의 서비스를 기본으로 한 '사보텐'은 뛰어난 맛을 자랑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꾸준한 사랑받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보텐은 엄선된 1등급 돈육만을 192시간 숙성기술로 완성한 부드러운 숙성 돈육을 사용해 깊은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5가지의 과실 고유 단맛과 레드와인의 풍미로 돈카츠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특제 소스가 더해져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전남도 고흥의 엄선된 유자 본연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샐러드 소스를 가미해 샐러드의 품격을 높였으며, 트랜스지방 0%의 국내 최초 돈가스 전용 튀김유를 사용한다.

사보텐의 인기 메뉴는 바로 '핫 세트'이다. 모차렐라 치즈 카츠, 안심 돈카츠, 새우튀김, 가락국수, 샐러드로 구성된 세트 메뉴로써 사보텐의 인기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른 인기 메뉴는 '제주 흑돈 히레 카츠 정식'이다. 국내 유일의 청정지역인 제주에서 맑은 물과 깨끗한 농산물을 먹여 키운 명품 흑돼지 ‘제주 흑다돈’을 사용해 지금껏 만나보지 못한 부드러운 식감과 촉촉하게 배어 나오는 풍부한 육즙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소금 3종(카레, 마늘, 녹차 소금)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사보텐 정식’도 인기가 많다. 로스카츠, 히레카츠, 에비 프라이를 한 번에 만나는 푸짐한 구성의 메뉴이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