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랫폼 기후·환경변화 대응, ‘나노방진망’ 미세먼지 차단 눈길, 통기성↑…한번 설치 공기질 개선
그린우리 실내벽면 녹화공법 특별, 온도조절…천연 공기청정·가습기
메탈크래프트코리아 대형파라솔, 20년 신뢰·친환경…설치·수리 꼼꼼

▲ 김재종 옥천군수 회사 방문 모습. 사진=박병훈 기자
▲ 장학금 전달식 사진=박병훈 기자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네오플랫폼은 경영환경 및 기업자산구조의 변화에 따른 미래청사진을 실현하고 자연 식물 등을 매개체로 이용해 기후, 환경변화에 대응해 인간의 삶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기업이다. 이 업체는 ㈜그린우리, ㈜메탈크래프트코리아, ㈜세이드원과 함께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정화를 위한 실내공기 질 개선 복합 솔루션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 ㈜네오플랫폼은 고유의 기술력확보 전문인력양성과 제품 생산체계구축, 유통망 구축, 브랜드화와 신제품 개발 등 사업을 추진하고 신사업부분 비즈니스와 신규아이템 개발, SNS 네트워크 구축 등의 통합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그린우리는 검증된 기술력과 예술적 감성으로 도심속의 정원을 디자인하는 친환경 벽면녹화 전문기업으로 벽면녹화는 기업과 브랜드, 공공시설, 업무공간, 휴게공간 등 생활속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자연친화적 이미지를 더해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다양한 식물을 사용해 멈춰있던 공간을 생동감 있게 디자인함으로써 활동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재탄생하는 역할을 맡고있다. ㈜메탈크래프트코리아와 ㈜세이드원은 파라솔, 썬어닝 등 신재품 개발과 조달제품의 각 지자체 발주를 담당하고 있다. 이들은 주변사회와 공동이익을 추구하며 발전적 미래상을 제시해 비즈니스 유토피아를 꿈꾸고 실현한다.

◆㈜네오플랫폼

㈜네오플랫폼은 나노기술의 첨단소재로 나노방진망을 공급하고 있다.

요즘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1급 발암물질의 문제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발생하는 석면, 라돈, 세균, 포름알데히드, 취사, 전자기기 사용등으로 발생하는 각종 공기 오염 물질로 환기가 필수다.

㈜네오플랫폼에서 공급하는 나노방진망은 외부 유해물질은 차단하고 내부 공기통기성이 좋아 요즘 시대의 문제 해결을 위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나노방진망은 기본 MESH+나노섬유+특수코팅의 3중구조로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통기성의 효율을 높였다. 또한 우수한 시인선과 자외선 차단, 열 차단 효과, 내구성, 내부식성, 쉬운세척 등으로 장기적으로 저렴한 비용,운영에 효율성까지 더했다.

㈜네오플랫폼의 나노방진망은 단 한 번의 설치로 다양한 기능과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 높은 필터효율과 넓은 표면 접촉면적, 좁은 기공 크기분포도와 높은 기공성이 특징으로 특히 3D Open 기공구조는 우수한 균일성과 물, 입자 및 세균방지 능력을 제공하고 있다.

요즘 공공시설, 학교, 가정 등 외부 및 실내먼지 문제가 대두되는 현실이다. 특히 학교주변 도로로 인한 미세먼지 문제의 심각성과 실내공기의 위험성으로 환기에 대한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공기질 개선을 위해 ㈜네오플랫폼의 나노방진망이 실내공기 질 개선 복합 솔루션에 함께하고 있다.
 

▲ 자연식물들 사진=박병훈 기자
▲ 자연식물들 사진=박병훈 기자
▲ 자연식물들 사진=박병훈 기자
▲ 자연식물들 사진=박병훈 기자

◆㈜그린우리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건강한 삶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되되고 있는 현실이다.

현대도심의 빌딩, 상가, 주택, 아파트 등의 건축물 실내 벽면은 벽지나 콘크리트 마감 등으로 삭막한 이미지를 주고 있었으나 최근 실내 녹화라는 공법이 실내 벽면마감의 한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식물은 단순한 공기정화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및 기타 유해성분을 정화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식물과 한 공간에 공존 함으로써 느끼는 심리적 안정감 및 시각적 피로회복 등 그 기능이 우수하다. 실내벽면 녹화공법으로 여러 공법이 사용되고 있으나 ㈜그린우리는 타 기업과 차별화된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실내벽면 녹화공법으로 시공된다.

㈜그린우리의 녹화공법의 특징은 온도 조절에 유용하다. 벽면의 식물은 복사열을 감소 시켜, 더운 여름철 실내온도를 낮춰줄 수 있다.

식물의 실내온도 저감 기능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곳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팔꽃·제비콩 등의 덩굴식물을 키워 복사열을 차단하고 있다. 복사열을 감소 시켜주는 기능에 벽면녹화를 통한 지하 수분의 증산 작용까지 더해져 방화, 방열에 대한 효과도 겸비하고 있다. 또한 ㈜그린우리의 벽면녹화는 식물들이 CO2와 NO2, SO2, 중금속 등을 흡수하며 대기 정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기온 상승을 억제하고 습도를 조절하며 건물에 의한 바람의 교란, 연기의 확산 등을 완화시키는 기능으로 도시 내의 천연 공기 청정기, 천연 가습기인 셈이다. ㈜그린우리의 시공은 건축물 보호 효과에 탁월하다. 건축물의 자재는 온도와 습도 등의 영향을 많이 받아 이에 따라 침식되는 속도 등에 차이가 생길 수 있다. 벽면 녹화를 통해 표면 온도의 계절교차 및 일교차, 습도변화가 감소되어 콘크리트의 균열과 침식, 그리고 표면에 칠해져 있는 도료의 탈색 등을 방지할 수 있다.
 

▲ 자연식물들 사진=박병훈 기자
▲ 자연식물들 사진=박병훈 기자
▲ 친환경 에너지 절감 윈도우 필름.  사진=박병훈 기자
▲ 친환경 에너지 절감 윈도우 필름. 사진=박병훈 기자

◆㈜메탈크래프트코리아

㈜메탈크래프트코리아는 오직 대형파라솔을 제조 하는 전문기업으로 지난 20여년간 안전하고 튼튼하며 아름다운 대형파라솔을 만들기 위한 연구개발 및 생산에 정진해 왔다.

다양한 고객들과 수많은 거래를 통한 신뢰를 바탕으로 책임있는 설치와 시공·A/S를 수행한다.

특히 오직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공동체를 이루는 메탈크래프트코리아㈜는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제품의 기획·생산·자동화 관리에서 A/S까지의 전 과정을 ONE-STOP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각 부문 전문가들이 모여 최상의 시너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 명실공이 대한민국 대표 파라솔 전문 제조 기업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메탈크래프트코리아㈜가 지향하는 기술은 인간의 삶의 질을 지향하고 이를 위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생산, 그리고 지속적인 소재개발을 통해 사람과 자연,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는 큰 그림을 그려가고 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