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베이팅·메이커스페이스 구축 협력 

공주시는 공주대학교와 '청년 창·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시 제공
공주시는 공주대학교와 '청년 창·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시 제공

공주시는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주대학교와 '청년 창·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선 지역 청년들의 외식 창업지원과 관련 산업간 융·복합, 협력 확대를 위한 외식문화 공방구축을 위한 '청년 창·취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기관 간 연계·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외식문화공방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등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시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과 시민이 시제품을 개발하고 제작할 수 있는 청년창업공간 '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하고 공주대가 유지 관리하기로 하는 등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김정섭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주지역의 유능한 인재의 외부 유출을 막고, 우수한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원성수 공주대 총장은 "공주대의 우수한 역량을 기반으로 공주시와의 긴밀한 교류 협력을 통해 공주대 학생뿐 아니라 우리 지역의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