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검찰개혁특별위원회는 오는 24일 대전 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제대로 알기 등 검찰 개혁을 위한 시민 소통 차원의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검찰개혁 국민의 힘으로! 공수처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검찰개혁특위 공동위원장인 박주민 최고위원과 이상민 의원(유성을)을 비롯해 박범계 의원(대전 서을),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의 주도로 검찰 개혁 방향 등에 대해 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선 공수처와 관련한 설치 당위성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공수처에 대한 야당의 주장 등에 대해서 사례를 들어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심층적인 대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검찰 개혁을 위한 시민의 공감대 형성과 소통이 주목적인 만큼 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청중토론(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의 자유로운 의사 개진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 검찰개혁특위는 오는 22일 경기도를 시작으로 24일 대전, 29일 강원·대구, 30일 호남 지역을 거쳐 내달 1일 서울을 끝으로 전국 6개 권역별에서 토크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