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음성군 평생학습관 건립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평생학습관 건립 사업은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부지에 지상 4층 규모(대지면적 702㎡, 연면적 1486㎡)로 총사업비 35억원(특별교부세 5억원, 군비 30억원)을 투입해 모든 세대를 위한 평생교육 전용공간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평생학습관은 공원과 연계한 도심 속 작은 대학 캠퍼스를 테마로 해 사무실과 학습상담실, 일반 강의실 6개, 실습실 2개, 동아리실 2개, 1인 미디어 창작 스튜디오 2개, 다목적 대강당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그간 추진 경과, 주민 의견 수렴,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 답변 등으로 진행되며, 평생학습에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관은 배움의 한을 풀 수 있는 문해교육과 학력보완교육, 삶을 풍요롭게 할 인문교양교육,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되는 직업준비교육 등을 운영하는 군립종합교육시설로 추진 중이다"며 "주민설명회를 통해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하고, 주민 의견 등을 적극 수렴하여 군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