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서 개최한 제12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회에서 광역자치단체부분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 대상은 고객 지향적 소통마케팅 성과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해마다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등 객관적 평가기준으로 수상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 충남도는 활발한 SNS 채널 운영 사례가 높게 평가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대상수상자로 결정됐다.
도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5개 SNS채널을 운영하면서 팔로워만 22만 40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echungnam)은 11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자랑하며 파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부문은 정기적으로 주1회 업데이트 되는 ‘충청남도 영상소식’ 시리즈가 단연 주목 받았다.
주요 콘텐츠는 도정이나 축제 등 충남의 다양한 소식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쟁력지수 부문에서도 충남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topcnitv)’에 게시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큰 역할을 담당했다.
도 관계자는 “2년 연속 소셜미디어대상 수상이 영광스럽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도민과의 소통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기획·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