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참된 공직자의 자세와 군정운영 방향에 대한 특강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은 12일부터 이틀간 반기문평화기념관과 지역 일원에서 하반기 신규 임용 공무원 72명을 대상으로 '2019년 신규 공직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 공직자의 바른 공직생활 적응과 실무지식 함양 및 군정이해를 돕기 위해 분야별 선배 공직자들의 공직관, 군정시책 및 직무(예산·회계 공문서 작성 등)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특히 연수 첫날에는 조병옥 음성군수가 특강에 나서 '참된 공직자의 자세와 군정발전 방향'을 주제로 군정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지역 내 시설(한독약품, 인삼특작부) 견학으로 연수생들의 군정 이해도를 높였다. 이에 사회 초년생들이 알아야 할 재테크 소양 과정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도 얻었다.

신규 공직자는 "연수를 통해 실무 지식을 습득하고 음성군 공무원으로서 앞으로 해야 일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군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미래음성을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항상 청렴·공정·성실·친절한 행정으로 군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