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진천군이 13일 생거진천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해 군수실에서 13개 참여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중 생거진천형 모델의 비전과 정책목표를 공유하고 지역 주민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 지원과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생거진천형 통합돌봄 모델은 기존 경로당 중 18곳을 우리동네 거점돌봄센터로 지정해 마을 복지 공동체로 운영하며 지역사회 의료·복지 자원과 연계 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통합돌봄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은 지역 의료기관인 성심외과, 진천의원 및 혁신도시 한사랑가정의학과, 청주 대신의원을 비롯해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 극동대학교 충북물리치료사협회 등 13곳이다.

군은 이에 앞서 지난 10월 7일 진천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등 13개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보건·의료, 주거, 돌봄, 독립생활지원 등의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확보를 통해 통합돌봄 사업추진의 기반을 효과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생거진천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한분도 소외되지 않고 살던 곳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추진 상황을 세심히 살펴가며 사업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천=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