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취업성공스토리 - 유성생명과학고 황순제
아우디 대전서비스 교육훈련생
지방기능경기대회 2회 입상
자격증 취득 등 꾸준한 노력

▲ 유성생명과학고 황순제

[대전교육청·충청투데이 공동캠페인 2020학년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미가 직업으로 직업이 행복으로

△이름: 황순제 △나이: 18세 △소속: 고진모터스㈜ 아우디 대전서비스센터 △직책: 교육훈련생

Q.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합격하면서 아우디 고진모터스에서 테크니션으로 일반정비 파트에서 일을 하고 있다.”

Q. 취업을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왔나

“1학년때 아우스빌둥을 알고 나서 합격하기 위해 2학년때 자동차건설기계과정에 들어갔다. 자동차 관련 지식들을 공부하며 자격증들을 취득했다.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는 2번 입상했다. 3학년부터는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지원해 서류와 면접준비를 꾸준히 하며 합격할 수 있었다.”

Q. 특성화고를 선택한 계기는

“중학교 3학년 당시 요식·제빵 계열이 유행이라 유성생명과학고를 선택하게 됐다. 하지만 생각하던 것과 현실이 달랐고,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알게되면서 산업과로 전과해 자동차건설기계과정으로 들어가게 됐다.”

Q. 필기·면접 준비 노하우를 공개한다면

“자동차에 대해 무엇이든 끊임없이 공부하는 것, 그리고 열정이다. 선생님들이 도와주신 것이 컸다. 2년간 준비하기 위한 노력과 간절함이 바로 노하우다.”

Q. 연봉·복지혜택은

“고등학생이기 때문에 근무시간, 연장근무가 불가능해 연봉은 1800만원 수준이다. 내년부터는 성인으로서 성인기준 최저시급 이상을 받게된다. 사내 식당이있고, 기념일 선물, 기숙사가 있다. 무엇보다 사내 분위기가 좋고, 전국적으로 큰 규모에 시설·장비가 신식이다.”

Q. 향후 계획이 있다면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마치고 대학 학위와 독일 아우스빌둥 수료증을 받을 계획이다. 아우디 MT, DT자격을 따고 경력을 쌓으며 독일어 공부도 할 생각이다. 추후 모터스포츠경기의 피트타임에 차들을 빨리 정비하는 미케닉이 되고 싶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