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고객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고객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고객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동참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 대직원 테마제안을 지난달 실시했으며, 직원들이 제안한 용어를 주요 업무별로 분류하고 고객응대 사용빈도와 효과성에 따라 최종 30개의 개선용어를 선정했다.

우리은행은 '날인'을 '도장을 찍다' 로, '내점'을 '방문'으로, '차주'를 '대출 신청하신 분' 등으로 바꿔 사용하는 '30개 개선용어 사용 캠페인'을 한달간 전직원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향후 고객과의 상생 아이디어 공모,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해 고객 최우선, 현장경영 문화'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기운 기자 energykim@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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