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은 9일 음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동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들아~ 세상을 향해 날아보자'는 주제로 제9회 음성군 지역아동센터 문화공연을 실시했다.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관해 열린 이 행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갈고닦은 솜씨로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준비한 공연을 발표하는 장으로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키워주고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이날 초록은빛 합창단의 합창을 시작으로 지역아동센터와 이용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지역 사회 기부문화 확산과 아동의 건전육성에 이바지한 업체 대표 6명과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는 1명의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에게 군수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어 청보리지역아동센터 외 9개소에서 준비한 난타, 킹플롯, 플래시몹, 마술 등 다채로운 공연 발표를 통해 실력을 뽐냈다. 또 높은뜻마중학교지역아동센터 외 10개소는 작품들을 전시해 풍요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윤종원 음성군지역아동센터 협의회장은 "이번 문화공연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넓게 펼칠 수 있는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u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