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과 은행권은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채널을 은행 비대면채널까지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소비자가 全 금융권의 본인계좌를 일괄 조회해 숨은 금융자산을 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국민체감 서비스다.

금융결제원은 이번달부터 은행 비대면채널의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시범 실시 이후 내달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금융결제원은 금융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는 은행 앱에서 손쉽게 본인의 전 은행 계좌를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최근 우리나라 모바일뱅킹 앱 가입자수가 1억명을 돌파하는 등 금융소비 패턴이 디지털 금융으로 급격히 전환됨에 따라 은행 모바일뱅킹 앱 등을 통한 전 은행 계좌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운 기자 energykim@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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