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타 정당 전·현직의원 입당”
문재인 정권·대전시정엔 맹비난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이장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5일 “지역 인재영입에 주력하려고 한다”며 “이미 다른 정당 소속인 전·현직 지방의원들이 입당을 결정했고, 현재 추가 접촉 중”이라고 밝혔다.

 대전 동구 현역 의원인 이 위원장은 이날 시당사에서 열린 시당위원장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역 인재 영입을 위해 접촉 중”이라며 “과거와 이유를 불문하고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를 함께하겠다는 분들은 어느 분이든 다 모셔올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중에는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소속인 전·현직 시·구의원들이 포함돼 있고, 이미 입당을 결정한 분들도 다수 있다”면서 “다만 내년 총선에 출마할 후보군 영입은 중앙당 몫”이라고 선을 그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에 대해서는 국회 분원이 아닌 국회 자체가 옮겨야 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세종의사당은 국회 분원이 아닌 국회의사당 자체를 세종으로 이전해야 한다”며 “분원으로는 (지역균형발전)효과를 보기 어렵다. 지금도 (정부부처)공무원들은 국회가 열리는 기간에 국회에서 상주하고, 주말이면 수도권으로 올라가 버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회 세종 이전에는 헌법 불합치 문제가 있어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세종의사당 문제를 정략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세종의사당 문제를 내년 총선에 이용하기 위한 것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문재인 정권과 대전시정에 대해서는 각을 세웠다.

 이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인사에서 충청권 홀대가 더 심각해졌다”면서 “정책에서도 주 52시간 근무제, 최저임금 인상 등 우리나라 경제를 망가뜨렸다”고 지적했다.

 시정에 대해서 그는 “평촌산업단지 LNG발전소 유치 논란과 무산, 스타트업파크 조성,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유치 실패 등 국책사업이 연이어 탈락했다”며 “또 도시철도 2호선 트램 노선 문제점과 답보상태인 혁신도시 추가 지정,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무산, 베이스볼드림파크 부지 선정 지연에 따른 자치구간 출혈경쟁 등 문제점이 많다”고 대전 발전의 적신호를 경고했다.

 다만 허태정 시장이 결정한 대전시티즌 투자유치에 대해서는 “잘한 결정”이라고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보수통합에 대해서는 “우리공화당은 내년 총선에서 연대든 합당이든 함께 해야 한다”며 “바른미래당도 함께 하는 방향이 맞지 않겠냐”고 말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