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학생들이 제12회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의 건강검진 참여를 유도하고 검진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체험 공모전이다.

공모에 선정된 청소년들은 건강검진을 계기로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생활을 실천한 사례를 진솔하게 표현해 우수작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장려상을 수상한 우 모 군은 “학교를 그만 둔 후 주로 집안에서 지내다보니 건강이 나빠져 쓰러진 경험이 있었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공단에서 제공하는 무료 검진과 꿈드림 센터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만 9세 이상 18세 미만의 학교밖 청소년은 간단한 신청만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http://www.kdream.or.kr)나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3-536-3430)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검진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건강검진 항목으로는 신체계측, 요검사, 혈액검사, 구강검사, 간염검사 등이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식생활, 운동, 개인위생 등 건강상담도 진행한다. 진천=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