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4~5일 이틀간 세종시교육청 및 각급학교의 청렴 업무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렴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시책 발굴과 제도 개선을 위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공직자가 필수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사례를 설명해 참석자들의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우리 교육청의 반부패·청렴 시책 발굴 및 제도개선을 위한 분임 토의와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6일에는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교감, 원감 등 기관별 행동강령책임관과 회계업무담당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의 나비효과, 나의 작은 실천에서’라는 주제로 실시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 변화와 청렴한 공직관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 우리 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앞으로도 부패방지 교육, 감사 사례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렴과 신뢰가 기본이 되는 세종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