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계획’을 누리집을 통해 공고하고, 신입생 배정 업무를 본격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대상자는 2019학년도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초등학교 졸업자로서 중학교를 배정 받은 일이 없는 대상이다.

중학교 신입생 배정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이며, 중학구의 경우 7개 중학구 8개 중학교, 학교군의 경우 3개 학군 16개 중학교에 배정된다.

중학구는 거주지역 내 단수의 중학교가 위치한 지역을 의미하며, 학교군은 거주지역 내 복수의 중학교가 위치한 지역을 뜻한다.

학부모는 배정원서의 접수를 위해 자녀가 재학하고 있는 학교에서 중학교 배정 원서를 작성하고 배부된 원서의 내용을 확인, 날인 후 접수 기간 내에 학교에 제출해야 하며, 배정원서에 기재된 주소지가 속한 중학교군(구)내 학교로 배정받게 된다.

다만 오는 2021년 2월 28일까지 공동주택 입주 등에 따른 거주지 변경으로 학교군(구)이 변경 예정인 학생의 경우 변경 예정인 학교군(구)으로 학교 지원이 가능하다.

신주식 중등교육과장은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교 정원 대비 지원자가 많을 경우 희망 중학교에 배정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알고 신중하게 학교를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