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질 부분은 반드시 질 것"

▲ [연합뉴스 자료사진]

엠넷이 투표 조작 의혹을 받는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엑스(X) 101'('프듀X') 제작진에 대해 경찰과 검찰이 구속영장을 신청ㆍ청구한 것과 관련해 사과했다.

엠넷은 5일 "'프듀X'와 관련해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내놨다.

엠넷은 그러면서 "엠넷은 지난 7월 말, 자체적으로는 사실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돼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프듀X' 제작진 일부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시 한번 '프듀X'를 사랑해주신 시청자와 팬, '프듀X' 출연자, 기획사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엠넷은 "앞으로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면서 "다만 이번 사건으로 피해 본 아티스트에 대한 추측성 보도는 삼가 달라"고 밝혔다.

엠넷의 이러한 공식 입장은 투표 조작 의혹이 불거진 후 거의 처음이다.

앞서 경찰과 검찰은 안준영 PD 등 '프듀X' 제작진에 대해 사기와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청구했다. 제작진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는다.

제작진은 프로그램 제작 과정에서 데뷔 조 멤버를 선발할 때 득표수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다. 이러한 의혹은 1위부터 20위까지 득표수가 모두 특정 숫자의 배수로 설명된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확산했다.

"첨부터 오디션 아예 없었다"…'프듀X 논란' 충격적인 증언들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W_Qf4-Rq-GE]

lisa@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