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황의조의 소속팀인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보르도 선수들이 한국팬들을 위한 이벤트로 한글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3일(한국시간) 보르도의 마트뮈트 아틀랑티크에서 열린 낭트와 2019-2020 정규리그 12라운드에 나섰다. 2019.11.4 [보르도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 [보르도 홈페이지 캡처]

'한글 이름 유니폼' 입은 황의조, 1골 1도움 '펄펄'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프랑스 프로축구 무대에서 뛰는 공격수 황의조(27·보르도)가 한글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펄펄 날았다.

황의조는 4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보르도의 마트뮈트 아틀랑티크에서 끝난 2019-2020시즌 프랑스 정규리그 12라운드 낭트와의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면서 1골 1도움 활약으로 팀의 2-0 완승을 이끌었다.

이날 황의조를 비롯한 보르도 선수들은 특별한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선수들의 한글 이름이 영문 이름과 함께 새겨진 유니폼이었다. 올해 입단한 황의조와 보르도를 응원하는 한국 팬들을 위해 보르도 구단이 마련한 특별한 이벤트였다.

구단의 배려에 황의조는 1골 1도움으로 화답했다.

황의조는 전반 37분 감각적인 오른발 아웃사이드 패스로 프랑수아 카마노의 선제 결승골을 도왔다. 후반 11분에는 페널티박스 아크 앞에서 오른발 감아 차기 중거리 슛으로 직접 낭트의 골문을 열었다.

일본 J리그 감바 오사카에서 활약한 뒤 올여름 보르도 유니폼을 입고 유럽 무대에 진출한 황의조는 정규리그 11경기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이날 팀의 두 골 모두에 관여한 황의조의 활약 덕에 완승한 보르도는 2연패에서 벗어나면서 시즌 성적 5승 3무 4패(승점 18)로 리그 20개 팀 중 6위에 자리했다.

보르도는 한글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온라인 매장을 통해 팬들에게도 판매할 예정이다.

hosu1@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