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염급식 요리경연대회
청주시 흥덕구 최우수상
충북게임산업발전컨퍼런스
제1회 E-스퍼츠대회 개최
부대행사 전시·체험존 인기

▲ 1일과 2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열린 충북게임산업발전컨퍼런스에서 관람객들이 게임산업체험존을 관람하고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제공
[충청투데이 심형식 기자] 충북게임산업발전컨퍼런스와 제1회 E-스퍼츠대회가 지난 1일과 2일 청주 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열렸다. 이 컨퍼런스와 대회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게임학계 관계자와 컨설팅 전문기업,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게임사 대표, 충북도·청주시 관계자 등 분야별 전문가 21명이 참석한 컨퍼런스로 문을 열었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관점에서 충북 게임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충북에서 게임 기업을 운영하면서 깨달은 장·단점과 노하우, 지역 게임산업의 성장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

특히 지역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에서 관련 인재를 육성해 고용까지 이어지는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는 점에 동의하며 이를 위해 앞으로 지자체와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부대 행사로 운영된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들의 개발 게임 전시·체험존 및 포토존도 인기를 끌었다. 청소년부터 일반인까지 남녀노소 불문 10개의 부스를 오가며 개발 게임체험과 스탬프 투어를 즐겼다.

지역 게임기업 NCES가 개발한 사격게임콘텐츠로 진행한 충북글로벌게임센터배 제1회 E-스포츠대회는 일반부 110명, 전문가부 68명 등 총 178명이 도전했다.

충북글로벌게임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게임 기업의 미래와 가능성에 확신이 들었고 무엇보다 시민들이 행사를 진심으로 즐기신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했다”며 “앞으로 지역 내 올바른 게임문화가 정착되고 충북의 게임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전초기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형식 기자 letsgoh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