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각층 군민과 인구정책 보고회
산단조성·정주여건 개선 등 초점

[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청양군이 저출산·고령화로 인구감소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지난달 31일 각계각층 군민과 함께 인구정책 종합보고회를 열고 인구증가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군정 정책자문위원, 읍·면 이장협의회장, 기관 및 사회단체장, 청년단체, 기업관계자 등이 함께 했으며, 현 정부의 인구정책 방향을 토대로 △청양군 인구현황 분석 △인구정책 7대 전략 추진실적 보고 △부서별 인구정책 추진현황 및 신규시책 보고 △자유토론을 통해 실현 가능한 대책 마련을 고심했다.

 참석자들은 인구 3만2000명대를 유지하기 위해 내 고장 주소 갖기 운동을 지속 전개하고 전입지원만으로는 인구감소를 막기 어렵다는 인식 아래 산업단지 조성,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개선 등 중장기적인 대책에 초점을 맞췄다.

 김돈곤 군수는 "저출산·고령화는 전국 농어촌의 보편적 추세지만 지자체 대응에 따라 미래 결과는 다르게 나타날 것"이라며 "단기시책과 함께 중장기 시책을 군민과 함께 추진해 인구감소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양군은 △전입자 지원 △귀농귀촌 지원 △결혼 및 출산장려 지원 △보육·복지 지원 △기업유치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개선 등 7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