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아이유(본명 이지은·26) 신곡이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아이유가 지난 1일 공개한 '러브 포엠'(Love poem)은 2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올레뮤직, 플로,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1위를 기록했다.

병역 문제에 대한 부정적 시선에도 차트를 휩쓴 MC몽의 '인기'와 이를 누른 태연의 '불티'(Spark), 지난달 내내 정상을 지켰던 악뮤(악동뮤지션)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을 단숨에 제쳤다.

노래 제목이 말해주듯 '러브 포엠'은 지친 이들에게 시적인 언어로 위로를 전하는 노랫말이 특징이다. 아이유가 직접 가사를 썼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고조되는 밴드 사운드가 "I'll be there(내가 있을게)/ 홀로 걷는 너의 뒤에" 등의 가사와 어우러지며 먹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수 하동균이 스페셜 코러스로 참여해 무게감을 더했다.

아이유는 발매와 함께 남긴 글에서 "배운 게 도둑질이라, 나는 나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얼마든 노래를 불러 줄 수 있다"며 "서로의 시를 들어 주면서, 크고 작은 숨을 쉬면서, 살았으면 좋겠다"고 썼다.

앞서 아이유는 스케줄을 이유로 지난달 28일 공개 예정이던 '러브 포엠'을 1일에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러브 포엠'이 수록된 동명의 미니앨범 발매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rambo@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