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공감신문>
태안군장애인복지관
고령층 문서작성, 금상·동상
성인 일반부 엑셀부문 은상
정보화 강사 우수 지도자상도

▲ 태안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5일 충남장애인복지정보화협회 정보화교육장에서 치러진 제6회 충남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에 출전해 고령층 문서작성부문 금상 등 큰 성과를 거뒀다. 박효성 명예기자

태안군장애인복지관(관장 이종만)은 지난 25일 충남장애인복지정보화협회 정보화교육장에서 치러진 제6회 충남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에 출전해 65세 이상의 장애인이 참가하는 고령층 문서작성부문에서 금상 김종화, 동상 이화숙, 성인장애인 일반부 엑셀2010부문에서 은상 지재현 등 복지관 고객 3명이 입상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 대회는 스마트폰 정보검색, 문서작성, 엑셀 2010, 파워포인트 2010 등으로 일반·청소년·고령층부로 나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되어 경진대회 참가자와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 경진대회, 축하 공연,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정보화 강영미 강사가 우수지도자상을 받아 태안군장애인복지관의 위상을 높였다.

강영미 정보화강사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정보화 격차 해소에 앞장서 보다 나은 정보화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며 "고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워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 없이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정보화교육실은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장애인들의 정보화교육사업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 '정보소외계층 집합 정보화교육' 기관으로 선정 되어 태안군내 장애인 및 장애인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 능력을 신장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박효성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