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안면고 학생, 한국타이어 테크노돔·대전 청소년 위캔센터 방문

[충청투데이 박기명 기자] 태안군이 지역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28일 안면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군 관계자 등 90여 명이 대전에 소재한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을 방문해 기업 관계자와 만남의 시간을 갖고 기업소개 및 채용계획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업 탐방은 2016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를 체험하게 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고취하고자 진행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들은 기업탐방에 참여한 학생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전공 및 진로선택에 대한 많은 조언을 전해줘 학생들의 큰 호응을 끌었다.

이날 ‘대전 청소년 위캔센터’를 찾아 △디자인회사 △게임기획사무소 △이미지컨설턴트 △빅데이터 플래너 △메이커공작소 △종합병원 △로봇공학연구소 △과학수사대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지역 기업과 취업 유관기관 등 산·학·관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 기업 구인난을 해소하고 지역인재가 지역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년 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태안=박기명 기자 kmpark3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