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신문>
청양청소년상담센터 ‘무비 고’ 축제
달빛마켓 연계… 군대 주민 함께 즐겨
학폭 예방 UCC… ‘탐정팀’ 최우수상
코스프레·다채로운 공연 눈길 끌어

▲ '제2회 청양청소년영상제 무비(movie) 고(go)' 축제가 지난 18일 청양 구기자 약초시장에서 군내 청소년과 주민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청양고 이주영 기자
[충청투데이] '제2회 청양청소년영상제 무비(movie) 고(go)' 축제가 지난 18일 청양 구기자 약초시장에서 군내 청소년과 주민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지역행사인 달빛마켓과 연계해 청소년뿐 만아니라 군내 주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온 마을이 함께 축제를 즐겼다.

학교폭력예방 UCC는 9월부터 '친구 사랑·우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6개의 작품이 참가, 최우수상에는 탐정팀(화성중 임세진 외 3명)의 ‘개 아저씨의 숨겨진 비밀’이 우수상에는 좋은 친구들팀(합천초 최은솔 외 5명)의 ‘하나가 되어요’가 장려상에는 동영중팀(동영중 김진형 외 1명)의 ‘둘 뿐인 우정’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코스프레 부문은 7팀이 참가해 자유주제로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캐릭터로 분장해 멋진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이날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는 무지개 육공성팀(청양고 이주영 외 1명)의 ‘이놈들의 머릿속엔 미구니가 가득하다’가 우수상에는 따로국밥팀(정민기 외 2명)의 ‘센과 치히로의 특종파일’이 장려상에는 트윈팀(장민지 외 1명)의 ‘할리퀸’이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도 사물놀이 공연(청양고 꿈다래), 밴드공연(청신여중 로뎀나무) 및 우쿠렐레 연주(청신여중 피너츠) 등의 다채로운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메이크업·특수분장 체험부스(충남도립대), 할로윈 코스프레 체험부스 청다한 사진관(청소년참여위원회), 핸드드립커피 체험부스(청양고 커피홀릭) 등의 부스도 운영되어 보는 즐거움 뿐 만아니라 몸소 체험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청양고 이주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