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인희 기자] 대전시가 지역현안 해결과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지역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력 요청에 나섰다. 대전시는 지난 25일 국회에서 국회의원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허태정 시장을 비롯해 자유한국당 이장우(대전 동구)·이은권(대전 중구)·정용기(대전 대덕구)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병석(대전 서구갑)·박범계(대전 서구을)·조승래(대전 유성갑)·이상민(대전 유성을)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허 시장은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혁신도시법 개정안이 여야 지역 국회의원의 초당적 협력으로 법사위를 통과한 것을 언급하며 앞으로의 혁신도시 지정에도 지역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또 올해 △대덕특구 재창조 △대전 외곽순환도로 교통망 구축 △충청권광역철도 2단계 건설 △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건설 △대전교도소 이전 △대전시민안전체험관 건립 △대전의료원 등 굵직한 지역현안이 순조롭게 해결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특히 허 시장은 총 26건의 내년도 국비사업 중 정부반영 국비사업 17건은 국회 원안 반영을, 정부 미반영 국비사업 9건은 반드시 국회 상임위 또는 예결위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했다.

허 시장은 “향후 지역인재 채용 확대 혁신도시법 국회 본회의 통과와 내년도 4차 산업혁명 선도사업 등 신규 국비사업 반영에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지역 정치권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인희 기자 leeih57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