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기운 기자] KB국민은행은 KB글쓰기 원칙을 담은 ‘KB고객언어가이드’를 수립하고 KB스타뱅킹부터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전까지 은행권에서 사용되는 언어에는 전문용어와 일본식 한자어, 외국어 투의 단어나 문장이 많았으며 같은 의미인데도 사용 용어가 다른 경우가 있었다. KB국민은행은 이런 상황을 개선하고자 고객과 소통이 많은 직원들의 글쓰기, 말하기 교육을 위한 ‘KB고객언어가이드’를 수립했다. 이를 통해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바꾸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만들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금융언어 사용을 위해 세심하게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운 기자 energykim@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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