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논의 계속 이뤄질 것”

[충청투데이 백승목 기자]  청와대는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언급한 '정시비중 상향' 입시제 개편 문제와 관련해 "몇 퍼센트까지 확대할지 비율이 정해진 것은 없다"며 "앞으로 논의가 계속 이뤄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에서 "정시 비중 상향을 포함한 입시제도 개편안을 마련하겠다"는 언급에 시민사회·교육계·학부모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자 청와대가 '정확히 정해진 것은 없다'며 진화에 나선 모습이다.

 교육부는 이미 각 대학에 2022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비율을 30% 이상으로 높일 것을 권고한 바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대입 정시 비율을 50% 이상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청와대가 염두에 두고 있는 적정한 정시 비중이 있느냐'라는 질문이 나오자 "정해진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면서 "몇 퍼센트로 늘릴지를 무 자르듯 얘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확대 폭을) 어떤 기준으로 정할지 등도 명확히 해야 한다"며 "학생부종합전형(학종) 보완도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학종 보완 등 다양한 입시제도 개선을 병행하면서 종합적으로 결정을 내리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서울=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