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에서는 23일 대덕비즈테크센터 콜라보홀에서 ‘연구개발특구 투자지원 IR’을 개최한다.

이번 IR에서는 특구 내 우수한 기술 및 새로운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들의 설명회와 수도권 벤처캐피탈(특구펀드운용사 포함) 등 투자자들과 만남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구펀드의 투자지원플랫폼 등을 통해 발굴된 기업 5개사(△링크옵틱스, 마이크로LED패치 △GAT(External Control Valve) △IDK(음향방출시험기술) △골골송작곡가, 캣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마라나노텍, 나노바이오센서)의 기술과 제품을 20여명의 벤처캐피탈 등 각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이에 대해 참여 투자자들과 질의응답을 가진다.

현재 특구재단에서는 창업, 공공기술기반, 일자리창출 등을 목적으로 5개의 특구펀드를 운영 중에 있다.

각 지역 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지역특구와 운용사가 협력하는 투자지원플랫폼을 관리하고 있다.

이날 특구펀드 운용사(대덕벤처파트너스, 이노폴리스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케이런벤처스)를 비롯해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인터벨류파트너스, 에이벤처스 등 10개의 투자기관이 참석해 IR 발표기업들의 사업성 및 투자가능성을 심사한다.

특구재단은 이후에도 수도권 대비 열악한 지역 벤처투자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기업의 투자기회를 마련하고자 수도권 벤처캐피탈에게 지역벤처기업에 대한 정보공유 및 상호 접촉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