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준 씨, 50편 작품 정식출품
"공감 토대로 진료 최선 다할 것"

[충청투데이 김일순 기자] 을지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1년차 전공의가 시인으로 활약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김호준<사진> 씨로 문단에 이름을 올린 지 햇수로 6년째를 맞아 약 50편의 작품을 정식으로 출품했다.

김 씨는 한 언론사에서 주최한 ‘전국 의대생 문예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4년 여름 ‘시와사상’이라는 시 전문 문예지에서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이후 2015년 젊은시 12인, 2018년 좋은시 100선 등에 선정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20대 초반, 심적으로 불안한 날이 많았던 김 씨는 본인의 심경을 짤막한 글들로 표현하기 시작했다. 글이 주는 힘은 실로 위대했다. 머릿속을 말끔히 정리해주고, 온전히 편안한 마음을 갖게 했다.

김 씨는 "별다른 형식 없이 끄적이기만 했었는데, 이것이 얼핏 시처럼 보였다"며 "기억의 조각들을 모아 제목을 달아주었고, 이것이 자연스럽게 시가 되어 결국 본격적으로 시에 입문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씨는 바쁜 수련의 생활 중에도 시상이 떠오를 때마다 틈틈이 메모를 하고, 휴식시간이나 퇴근 후에 창작을 활동을 꾸준히 병행해나가고 있다.

김 씨는 "작품 활동이 주는 만족감과 정서적인 안정감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서 살아가야할 미래의 나에게 다양한 생각을 하게 한다"며 "'공감'을 토대로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시 쓰는 일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