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이 '제1회 음성군 유망중소기업 선정’ 참여기업을 11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음성군 유망중소기업 선정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향토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군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선정일 현재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연간매출액이 10억원 이상, 업종별 평균 부채비율을 초과하지 않는 기업이다. 군은 신청기업에 대해 지역정착도, 성장성, 지역경제 기여도, 재무상태, 기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유망중소기업 홍보 △기업체 홍보영상 제작 지원(국문, 외국어, 클린본 각1편, 드론촬영 회사전경사진 및 동영상) △각종 지원시책 우선 지원 또는 가점 부여 △기업활동 촉진을 위한 환경개선사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군청 기업지원과(871-3621)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기업지원 게시판에서 신청서 및 신청서류를 확인 할 수 있다.

박세덕 기업지원과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 선정으로 기업지원시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향토기업으로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