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이익 얻기위한 일체의 행위에 대해 엄중 조치 경고

[충청투데이 이선규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신뢰받는 시정의 기초가 되는 공정성·투명성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 엄중히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시장은 21일 열린 현안업무회의에서 "전 직원은 모든 시정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공정성·투명성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누구라도 물품구입, 용역계약, 각종 공사 등 업무를 추진할 때 시정의 공정성·투명성을 저해한다면 절대로 용인치않겠다"며 엄중히 경고했다.

조 시장은 "충주시는 수년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오며 시민과의 소중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며 "시민들의 긍정적인 믿음이 흔들림없이 확고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전 공무원이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본인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정당한 절차를 밟는 시민들은 적극적으로 도와야 한다"며 "단 부당한 이익을 얻기 위해 본인과 관계없는 사업에 영향력을 행사하려 하는 행위를 용납해서는 안된다"고 강하게 지시했다.

조 시장은 "이러한 사례가 있을 경우 반드시 서면으로 기록하고 감사담당관과 협의해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엄중하게 조치하겠다"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일인 만큼 전 직원이 공정함과 투명함을 강직하게 지켜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