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18일 진천군 여성회관에서 회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여성단체 회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단체 회원의 역량강화와 회원 간 교류·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충청대학교 산업경영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미소플러스 인재교육개발원 심미량 원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성공하는 사람에게는 通이 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커뮤니케이션 강의 △길찾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표현 진단 △제스처의 숨겨진 의미와 활용 등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운영됐다. 특히 강사 특유의 재치를 발휘해 실제 활용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기법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어진 오후 교육에서는 목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김재현 대표의 ‘나만의 도마 만들기’체험이 진행돼 회원들이 함께 체험에 참가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교육을 주관한 여성단체협의회 김길원 회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습득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활용해 회원들이 대인관계에 좀 더 자신감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회원 간 화합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여성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 여성의 역량강화와 여성단체의 활성화,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매년 회원 역량강화교육,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공공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설치점검 및 명절맞이 소외계층 위문활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천=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