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창의·융합교육축제 개최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8~19일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는 그동안 나뉘어 운영됐던 세종수학나눔축제, 세종과학교육축제, SW교육 축제를 통합해 ‘S(Science, 과학)·M(Mathemetics, 수학)·S(Software, 정보)·미래의 길을 찾다!’를 슬로건으로 운영했다.

이번 축제는 △체험마당 △전시마당 △학술마당 △대회마당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체험마당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배움을 즐기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과학체험부스 29개, 수학체험부스 74개, SW체험부스 23개 총 126개 부스를 운영했다.

전시마당에서는 세종융합탐구대회 특상 수상작과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특상 및 우수상 수상작, 전국학생과학전람회 출품작,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SW 해커톤 대회 수상작 등을 전시해 세종시 학생들의 교육 결과와 교원들의 연구 및 노력에 대한 결실을 함께 나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로 세종시 학생들이 일상생활에 수학과 과학이 스며있는 원리와 이치를 깨닫길 바란다”며 “또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접함으로써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창의·융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