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공감신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 사업’을 ‘나눔으로 하나 되는 우리 이웃’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3월 공모한 바 있다.

지원 예산액은 기관당 2000만원 내외로 지역축제와 연계한 나눔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일상 속 나눔 실천과 나눔 문화의 저변 확대에 그 목적을 둘 수 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명품 축제·행사 중 자치단체가 후원해 진행하는 인지도 있는 지역축제와 연계해 축제기간 방문객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나눔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시행하는 기관에게 사업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원 대상은 지역축제를 주관 또는 일부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비영리법인이나 단체, 지자체 출연기관으로 나눔 프로그램 기획 및 수행역량이 있는 민간보조사업자, 지자체가 주최하고 민간에서 주관하는 축제, 법인 및 단체에서 주관해 추진위 등을 구성해 개최하는 축제다.

이번 2019년 지역사회 나눔 활성화 사업 공모로 세종축제, 예산장터삼국축제, 부산고등어축제, 청송사과축제가 지역사회 주민 모두가 나눔에 대한 관심과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가을 지역축제와 연계해 나눔 체험 홍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예산군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는 23일 예산삼국축제 기간인 오는 18~24일 2019년 지역축제 나눔활성화사업 일상생활 속 나눔 실천 나눔부스 운영 및 홍보에 합류할 계획이다. 고석찬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